미국 브리검 영 대학교(BYU)의 아카펠라 그룹인 보컬포인트와 노트워디가 공연과 봉사를 위해 5월에 북 아시아 지역을 방문한다. 이들은 한국을 시작으로 몽골과 일본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 투어 일정은 다음과 같다.
- 5월 1일: 경남MBC홀, 저녁 7시
- 5월 2일: 청주 아트홀, 저녁 7시
- 5월 4일: 여의도 KBS홀, 저녁 7시
보컬포인트는 1991년에 결성된 BYU의 남성 아카펠라 그룹으로, 에너제틱한 보컬 하모니를 특징으로 한다.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관객들을 사로잡은 보컬포인트는 국제 대학 아카펠라 챔피언십(ICCA) 우승과 NBC의 인기 프로그램 'The Sing-Off'에서의 참여 등으로 이름을 알렸다. 또한, 보컬포인트의 유튜브 채널은 1억 8천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여러 아카펠라 관련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노트워디는 BYU의 여성 아카펠라 그룹으로, 팝, 록, 재즈, 힙합, 가스펠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한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노트워디는 2007년 국제 대학 아카펠라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팀으로서, 여성 팀 중 단 두 팀만이 이 경기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다. 이들은 NBC의 'The Sing-Off'에 출연하고, 8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꾸준한 유튜브 활동을 통해 1억 2천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아시아 투어는 보컬포인트와 노트워디가 함께 공연하는 첫 번째 투어이다. 브리검 영 대학교의 공연 예술 경영(PAM) 책임자인 셰인 라이트가 각 장소를 미리 보기 위해 최근 북 아시아 지역을 방문하였으며, 이번 투어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