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몬경 실사 비디오 시리즈 시즌 3의 촬영이 이제 2주 후면 완료된다.
1 / 2 |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만드는 새 영상들은 시즌 1, 시즌 2와 함께 나올 예정이며, 이 영상들 또한 몰몬경: 예수 그리스도의 또 하나의 성약에 나오는 가르침과 사건들을 그린다.
몰몬경의 영상 예고편은 아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촬영장에서 만난 몰몬경 시리즈의 선임 프로듀서인 에런 메렐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다시 촬영을 재개했다. 시즌 1은 정말 흥미진진했는데, 니파이와 리하이가 광야를 여행하는 내용을 다루었기 때문이다. 시즌 2에서는 정말 훌륭한 교리와 가르침을 많이 담아낼 수 있었다. … [시즌 3은] 이전의 두 시즌에서 제일 좋은 점을 담고 있다. 이번 시즌은 복음의 원리대로 사는 사람들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이 영상의 제작은 유타주 고센에 위치한 교회 소유의 예루살렘 영화 세트장과 유타의 건조한 사막, 하와이 카우아이에 있는 열대 산지를 비롯해 북미의 여러 장소에서 이루어졌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단 제2보좌인 레이나 아부르토 자매는 최근 유타주 프로보에 있는 교회 영상 스튜디오 몰몬경 영상 세트장을 방문했다.
아부르토 자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온갖 다양한 자원들이 이 프로젝트 제작을 위해 하나로 어우러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메시지를 세계 만방에 전하는 것을 보니 정말 기쁩니다. 영상 공개가 정말 기대됩니다.”
몰몬경 시리즈 비디오들의 주목적은 후기 성도 및 다른 신앙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두 번째 증거(첫 번째는 성경)로서 몰몬경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다.
몰몬경 시리즈의 감독 중 한 명인 애덤 앤더레그는 “장면 촬영을 감독하며 … ‘이걸 보고 있다니 정말 감사한 일이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몰몬경을 여러 번 읽었지만 그것이 실사화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리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경전을 드라마화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경전을 시각화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사진 다운로드
시즌 3의 이야기는 몰몬경 선지자들의 발자취를 계속 따라가며 그들이 고대 미대륙 문명의 백성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가르치는 모습을 담는다. 이 내용은 베냐민 왕, 아빈아다이, 앨마, 앰율레크의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앨마 이세 역은 배우 제프 디카모어가 맡았는데, 앨마 이세는 바울처럼 하나님께 반항했으나 그 이후 극적으로 개심하여 일생을 예수 그리스도께 온전히 헌신했던 몰몬경의 선지자였다.
디카모어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앨마 이세]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분명한 메시지를 나눕니다. 저는 이 이야기를 제가 잘 표현해 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됐습니다. 몰몬경에 나오는 강력하고도 아름다운 이 기사를 제가 충분히 잘 전달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다.
디카모어는 아침저녁으로 있는 리허설 외에도 머리 및 분장 팀이 장면에 따라 배역에 맞게 자신을 분장시키는 데 여러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때로는 눈 밑에 보형물을 붙이거나 머리카락에 회색을 물들여 나이 들어 보이게 하거나 어려 보이게 만든다고 말했다.
앰율레크 역을 맡은 찰리 분은 완성된 비디오를 시청한 사람들이 무언가 특별한 것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찰리 분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시각적인 자료를 접할 때 학습 효과가 높은 사람이고, 개종자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렇게 시청각 자료로 교회에 관해 배웠습니다.”라며, “우리가 이야기를 충분히 잘 전달해서 사람들이 흥미를 갖고, 실제로 몰몬경을 읽고 싶어지게 되고, 예수 그리스도의 삶에 관해 배우면서 몰몬경이 무엇에 관한 책인지 알아보고 싶어졌으면 합니다.”
이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는 교회 전체에서 사용되는 개인 경전 학습 프로그램인 “와서 나를 따르라”의 보충 자료로도 활용된다. 칠십인 총관리 역원이자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 프로젝트 위원회의 일원인 리그랜드 알 커티스 이세 장로는 “이 영상들 덕분에 몰몬경의 장엄함을 다른 방식으로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 첫 시즌 공개 임박
시즌 3은 제작 단계가 마무리되고 편집 작업이 시작되는 한편, 몰몬경 니파이전서 1장부터 이노스서 1장까지를 다루는 시즌 1과 2의 영상과 이미지들은 2019년 9월 20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공개된다.
시즌 3과 4를 비롯한 추가 영상은 2020년과 2021년에 공개된다.
영상은 ChurchofJesusChrist.org, 복음 자료실 앱 및 새로운 몰몬경 비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새로운 몰몬경 비디오 유튜브 채널(youtube.com/BookofMormonVideos)에 새 영상이 업로드될 때 알림을 받으려면 여기를 눌러 구독한다.
시리즈의 각 시즌 사진은 ChurchofJesusChrist.org와 복음 자료실 앱에서 볼 수 있다.
에피소드는 한국어, 광둥어, 세부아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표준 중국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사모아어, 스페인어, 타갈로그어 및 통가어 등 15개 언어로 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