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회장단은 서한을 통해, 전 세계의 모든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이 장년 봉사 선교사로 봉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장년 봉사 선교사는 이전까지 미국, 캐나다 및 기타 일부 지역에 한하여 주어지는 부름이었다. 장년 봉사 선교사는 이동 없이 거주지에 그대로 머물며 매주 8시간에서 40시간까지, 최소 6개월 이상 봉사한다. 그들은 이런 봉사를 통해 깊은 영적 성취를 이룰 수 있다. 그들의 소속 지역 스테이크 회장이 계속 그들을 관할하는 교회 지도자 역할을 한다.
한편, 제일회장단은 여전히 후기 성도들에게 상황이 허락하는 경우에는 집을 떠나 장년 선교사로 봉사하도록 권유한다. 장년 선교사나 장년 봉사 선교사로 봉사하고 싶은 회원은 SeniorMissionary.ChurchofJesusChrist.org에서 지원할 수 있다. 현재 지원 사이트는 영어로만 이용할 수 있으나, 곧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도 이용할 수 있다. 봉사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사이트에서 재능, 관심사, 여건에 따라 교회의 필요 사항에 맞는 최적의 봉사 기회를 찾을 수 있으며, 새로운 봉사 기회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제일회장단은 서한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장년 선교사들의 충실한 봉사와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는 데 있어서 그들의 지대한 공헌에 감사를 표현했다.
현재 교회의 2만 명 이상의 장년 봉사 선교사는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오도록 도우며, 다양한 방면에서 구주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있다. 그들은 선교부 사무실, 감독의 창고, 배부 센터, 가족 역사 센터 및 도서관, 자립 프로그램, BYU-Pathway, 취업 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추가된 일반 지침서 제24장에서 자신의 거주지 및 그 밖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장년 선교사로서의 봉사 기회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장년 봉사 선교사로 봉사할 기회는 수없이 많다. 예를 들면, 2021년 2월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의식과 관련되지 않은 일에 대하여 장년 봉사 선교사들이 성전에서 봉사하도록 부름과 임무를 받기 시작했다. 이는 과거 성전 봉사자들이 수행했던 역할을 대체해 나갈 것이다.
장년 봉사 선교사 기회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은 본 제일회장단 서한 및 첨부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