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mon Newsroom
뉴스 보도

10 연차 대회에서 전한 넬슨 회장의 말씀: 하나님께서 승리하게 하십시오, 미래를 맞이하십시오,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십시오

인종 차별은 “도덕적으로 잘못된” 것이며 하나님의 행복의 계획과 집합에 관한 그분의 목적에 위배된다고 선지자가 후기 성도들을 일깨우다.

앞으로 나아가기, 신앙으로 미래를 맞이하기, 험난한 시기를 영적으로 성장할 발판으로 삼아 하나님께서 승리하시게 하는 삶을 살기로 선택하기. 이러한 메시지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제190차 반 연차 대회에서 러셀 넬슨 회장이 전한 주요 메시지 중 일부였다.

넬슨 회장은 연차 대회를 위해 온라인상에서 모일 수 있는 기회와 능력에 대해 기쁨을 표하는 한편, 현재에도 진행 중인 COVID-19 전염병, 자연재해 및 기타 고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유감을 표했다.

넬슨 회장은 “그 모든 여정 동안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우리를 마음에 두고 계십니다! 그분들과 그분들의 성스러운 천사들이 우리를 돌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넬슨 회장은 현재 세상이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우리가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이킨다면 기쁨으로 미래를 바라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어제의 기억에 매달려 수고를 헛되이 하지는 맙시다. 이스라엘의 집합은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교회의 제반사를 인도하고 계시며, 이 교회는 그 신성한 목적을 달성할 것입니다.”

         

  연차 대회가 진행되는 내내, 저는 연차 대회에 귀를 기울이고 계신 여러분의 모습을 마음속으로 그렸습니다. 여러분의 느낌과, 걱정하시는 것들, 또 해결하려고 애쓰고 계신 일들을 제가 이해하게 해 달라고 주님의 도움을 간구했습니다.

세상이 요동칠지라도, 주님께서는 우리가 “즐거운 기대를 안고 미래를 고대”하기를 바라신다고 생각합니다.(조셉 스미스, “History of the Church,” 4:609~10)  어제의 기억에 매달려 수고를 헛되이 하지는 맙시다. 이스라엘의 집합은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교회의 제반사를 인도하고 계시며, 이 교회는 그 신성한 목적을 달성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새로운 일상”에 관해 자주 듣게 됩니다. 진정으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자 한다면, 마음과 생각과 영혼을 더더욱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리시기를 권유합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새로운 일상”이 되게 하십시오.

매일 회개하는 것을 “여러분의 새로운 일상”으로 삼으십시오. 생각과 말과 행동이 점점 더 정결해지도록 노력하십시오. 사람들을 돌보고 성역을 베푸십시오. 영원한 관점을 유지하십시오. 부름을 영화롭게 하십시오. 그리고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여러분이 더 잘 준비된 상태로 창조주를 만날 수 있도록 하루하루를 살아가십시오.

이제 원하신다면 의견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 연차 대회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일상”을 맞이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과 영혼을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리기 위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당신은 하나님이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게 하시겠습니까?

넬슨 회장은 연차 대회 일요일 오전 모임에서 이스라엘의 집합에 대해 그리고 그것이 하나님이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력을 미치도록 하려는 우리의 의지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가르쳤다.

그는 “영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 삶에서 하나님이 승리하시게 하고, 그분의 음성을 듣는 법을 배우며, 우리의 힘을 모아 이스라엘의 집합을 돕겠다고 굳게 다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말씀 중에 넬슨 회장은 하나님이 모든 자녀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되풀이해 말하며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인종 차별은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형제자매 여러분,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인종 차별은 도덕적으로 잘못된 것이며, 그분의 자녀들을 위한 하나님의 행복의 계획에 위배됩니다. 그것은 또한 그분이 백성을 모으시는 목적에도 위배됩니다.”

넬슨 회장은 성도들이 현재 진행 중인 하나님의 자녀들의 집합에 참여하고 있음을 인식하라고 가르치면서, 다음과 같이 선지자의 권유를 발표했다.

“앞으로 여섯 동안 경전을 공부하실 , 주님께서 성약의 이스라엘을 위해 행하겠다고 약속하신 모든 것을 목록으로 작성해 보시기를 권고드립니다. 약속들을 깊이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에 관해 가족과,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십시오. 그리고 여러분의 삶에서 약속들이 성취되도록 생활하고 그때를 기다리십시오.

  
20201003_1014_MCoberly_MAC00429.jpg
President Russell M. Nelson speaks during the opening session of the October 2020 general conference from the Conference Center Theater on Temple Square in Salt Lake City, Utah, on Saturday, October 3.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자매 여러분, 저는 지난 몇 달 동안 여러분을 제 마음속에 자주 떠올렸습니다. 여러분은 굳건한 8백만 명의 여성 그 이상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많은 수의 여성일 뿐만이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킬 영적인 힘을 지니셨습니다. 저는 전염병이 전 세계를 휩쓴 이 시기에 여러분의 그러한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여러분 중 몇몇은 “우리 시대에 대한 암울한 예언과 영광스러운 선언, 우리는 어떻게 이 두 가지 모두를 받아들여야 할까?” 궁금해할 수도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다음의 단순하지만 놀라운 위안의 말씀을 통해 그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너희가 준비 되어 있으면, 두려워하지 않게 되리라.”(교리와 성약 38:30)

우리는 하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가 될 때 비로소 궁극적인 안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하지 않는 삶은 두려움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은 평안으로 가득합니다. #연차대회

신앙으로 미래를 맞이하십시오

넬슨 회장은 여성 총회에서 성인 여성과 11세 이상의 청녀를 대상으로 말씀하면서,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상의 영웅이 되어 다른 사람들을 도와준 여성들에게 그들이 한 모든 일에 대해 사랑과 감사를 표했다. 그는 또한 “너희가 준비되어 있으면 두려워하지 않게 되리라”(교리와 성약 38:30)는 주님의 약속을 일깨우면서 현세적으로, 영적으로, 정서적으로 더 잘 준비하도록 모두에게 당부했다.

그는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원리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1. 안전한 장소를 마련한다.
  2. 하나님께 충실하도록 마음을 준비한다.
  3. 준비를 결코 멈추지 않는다.

넬슨 회장은 이렇게 가르쳤다. “우리는 하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가 될 때 비로소 궁극적인 안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하지 않는 삶은 두려움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은 평안으로 가득합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