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두 가지 큰 계명에 따라 생활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왔다.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그리고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라고 성경에서 예수님은 가르치신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돌보는 것에 관한 교회의 새로운 2022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이 사업을 위해 190개 국가와 지역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지출, 630만 시간의 자원봉사, 3,692개의 인도주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돌보기 위해 10억 달러 이상이 금식 헌금 지원, 인도주의적 지원, 감독의 창고 및 데저렛 인더스트리 상점에서 배부되는 물품, 가족 서비스 상담, 고용 센터, 농장 및 식품 가공 시설 운영 등의 지원에 사용되었다.
제일회장단은 이 보고서에서, 그리스도의 교회에서의 신앙은 세상의 구주께서 하시려는 일을 단순히 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회장단은 이렇게 말했다. “그분을 따르는 자로서 우리는 하나님과 전 세계에 있는 우리의 이웃을 사랑하려고 노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를 열망합니다. 우리는 이 성스러운 책임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자원 그리고 신뢰할 만한 범세계적인 연결 고리를 갖는 축복을 받았으며, 이 책임을 즐거운 특권으로 여깁니다.”
48쪽 분량의 보고서는 Caring.ChurchofJesusChrist.org에서 16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2022년에 예수 그리스도 교회가 행한 가장 큰 금전적 기부는 세계 식량 계획(WFP)에 3,200만 달러, 영양실조에 걸린 어린이를 지원하는 유니세프의 전 세계 영양 프로그램에 5백만 달러를 기부한 것이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인 카밀 엔 존슨 회장은 세계 식량 계획에 대한 기부가 발표되었을 때 이렇게 말했다. “예수님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분은 그들이 굶주리는 모습을 보시고 우시며, 그들을 도우려는 아주 적은 노력에도 기뻐하십니다.”
다른 중요한 기부로는 소아마비 예방 접종과 산모와 신생아의 파상풍 예방 접종을 위해 미국 적십자에 510만 달러를(후기 성도들이 행한 100만 단위 이상의 헌혈 외에) 기부한 것과, 국제 로터리 클럽에 5백만 달러를 기부한 것을 들 수 있다.
자연재해와 무력 충돌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교회는 이들을 돕기 위해 상당한 규모의 재정적 기부를 했다. 여기에는 우크라이나 난민과 통가의 쓰나미 생존자, 켄터키주, 플로리다주, 남아프리카의 폭풍 피해자,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발생한 내전의 희생자에 대한 구호가 있다.
오스트리아의 교회 회원인 줄리아는 동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난민들을 도왔던 일을 이렇게 말했다. “도움을 주려는 사랑과 소망이 보기만 해도 벅찼어요. 사람들은 서로에게 마음이 끌리죠.”
교회는 또한 유타의 나바호 지역 사회에 전기가 공급되도록 도왔으며, 회원들은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에서 시크교도와 함께 봉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테네시의 후기 성도들은 멤피스에 있는 어머니들과 샌프란시스코에서 건강에 좋은 음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지역 사회 봉사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전미 유색 인종 지위 향상 협회(NAACP)와 제휴를 맺었다. 그리고 전 세계 28개 지역에 설치된 ‘세상을 비추라’ 기부 자판기를 이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식량과 기타 물품을 구입하기 위한 기금이 모금되었다.
2022년에 자원봉사자들이 농장, 과수원, 통조림 공장, 데저렛 인더스트리 상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돌보는 선교부 그리고 자연재해 이후의 청소 작업에서 630만 시간을 봉사했다.
3,692개의 인도주의 프로젝트 외에도, 14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회의 무료 온라인 자원봉사 포털인 JustServe.org를 통해 16,285개의 새로운 봉사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이 도구는 사람들을 자신들의 관심사와 장소에 맞는 봉사 기회에 연결한다.
교회의 감리 감독인 제럴드 코세 감독은 JustServe야말로 “우리가 성약에 따라 생활할 수 있는 운동이자 방식”이며 “[우리] 지역 사회를 축복하고 강화”한다고 말했다.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또한 환경 보호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갔다. 2018년 이후 교회 본부는 연간 물 소비량을 약 1억 4,300만 리터 줄였다. 현재 전 세계에 있는 500개 이상의 집회소에 태양 전지판이 설치되었다. 데저렛 인더스트리는 7,300만 개의 재활용품을 처리했다. 교회의 인쇄 및 배부 센터는 거의 4,000톤에 달하는 종이, 금속, 판지 및 플라스틱을 재활용했다.
코세 감독은 2022년 10월 연차 대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분의 신성한 창조물들에 대한 청지기이자 관리자, 보호자로서의 책임을 맡았습니다. 주님께서는 ‘각 사람으로 하여금, 나의 피조물을 위하여 내가 만들고 예비한 이 지상의 축복을 관리할 청지기로서, 책임을 지게’ 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일회장단은 2022년에 위안과 희망의 사업이 가능하도록 후기 성도들이 후하게 시간과 돈을 기부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저희가 한마음으로 사람들을 돌보는 동안, 교회 회원들과 친구 여러분들이 행한 사심 없는 봉사에 대해, 그리고 시간과 기금 및 기타 자원을 기부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표명합니다. 봉사를 통해 계속 서로 사랑하고 강화하면서, 모든 분이 이 중요한 일에 동참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