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2022년 후반기 종교 교육원 개강 – 청년들이 관점과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움

2022년 후반기 종교 교육원이 8월 30일 개강한다. 훌륭한 강사진이 복음과 삶에 대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등록이 가능하다.

© 2022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청년들에게 고등학교 졸업 후의 시간은 성인의 삶을 시작하는 멋지고도 흥미진진한 시간이다. 이 시기는 개인적인 가치를 확립하고 삶의 진로를 설정하는 중요한 때이기도 하다. 그러나 학업을 이어나가고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이 시기의 요구는 청년들을 압도하여 영적 균형을 잃게 할 수도 있다. 주님은 종교 교육원이라는 도움을 통해 젊은이들이 폭풍우가 몰아치는 인생의 바다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도록 하셨다.

2022년 후반기 종교 교육원이 8월 30일 개강한다. 훌륭한 강사진이 복음과 삶에 대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등록이 가능하다.

코로나19의 발병과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 사회의 여러 측면을 바꾸었다. 종교 교육원 역시 작은 기적을 통해서 대면 수업을 기본으로 하는 전통적인 종교 교육원의 프로그램 운영 방식으로부터 즉각적으로 변화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출 수 있었다. 2020년 종교 교육원 수업이 3월에 시작되기 불과 몇 달 전, 교회 교육 지도자들은 줌, 캔버스 및 기타 온라인 교육 전략의 새로운 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그때까지 종교 교육원과 세미나리 수업의 대부분은 항상 대면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온라인 교육 방법에 익숙한 교사는 거의 없었다. 하지만 미리 훈련이 진행되었기에 정부가 거리두기를 발표했을 때, 종교 교육원 교사들은 즉각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종교 교육원 수업을 계속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주님은 다가올 일을 아셨으며, 복음 교육이 중단되지 않을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 주신 것이다.


또 종교 교육원은 요즘 청년 세대의 눈높이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과거에는 구약, 신약, 몰몬경 등 경전에 기반한 커리큘럼이 중심이었으나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청년들의 고민과 필요 사항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의 강의, 청년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강의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이제 다양한 주제의 수업이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모두 운영되고 있다. 기존에는 학생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종교 교육원 수업에도 제약이 있었으나, 비대면 수업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청년들에게 더 다양하고 유연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되었다.


리하이와 그의 가족이 약속의 땅으로 갈 때 리아호나의 인도가 중요했던 것처럼, 오늘날 우리 모두는 인생의 길을 계획할 때 주님의 인도를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종교 교육원 수업은 우리의 개인적인 리아호나가 계속 작동하도록 돕고 우리가 영적으로도 충분히 교육받도록 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한국 세미나리 및 종교 교육원 코디네이터© 2022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종교 교육원 수업을 듣기에는 너무 바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종교 교육원 코디네이터 김현승 형제는 다음과 같은 말을 전했다. “많은 학생들이 ‘복음은 내 삶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우리의 삶이 복음의 한 부분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구원의 계획에 따라 생활하며 행하는 모든 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즉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가는 것을 중심 목표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자신의 직업에 성공하려는 이유는 가족을 부양하고 다른 사람들의 삶을 축복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돈을 버는 이유는 자립을 넘어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함이다. 종종 우리는 교육과 진로를 추구하는 데 매우 바쁘고 압박감을 느끼면서 혼란스럽고 근시안적일 수 있다. 이 때 종교 교육원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중심에 두고 우리의 삶을 축복할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종교 교육원은 영감 받은 프로그램이며 청년들의 삶에 큰 축복이 될 수 있다. 아래는 2022년 후반기 종교 교육원 시간표이며 등록은 각 교사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2022년 후반기 종교 교육원 시간표.© 2022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