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의 초빙으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북아시아 지역 회장인 로버트 시 게이 장로가 “경전과 치유’를 주제로 열린 학회에서 다른 종교 지도자들과 함께 발표자로 참석했다. 또한, 크리스천 사이언스교, 불교, 원불교, 대종교 및 의학계 지도자들이 경전과 자신이 속한 특정 종교의 기록을 인용해 발표했다.
Temple Square is always beautiful in the springtime. Gardeners work to prepare the ground for General Conference. © 2012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 1 / 2 |
게이 장로는 “너희는 이제 내게로 돌아와 너희 죄를 회개하고 돌이켜 내가 너희를 고치게 하지 아니하려느냐?”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는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 및 성경을 포함한 몰몬 경전에 나오는 35개 성구를 사용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시는 모든 것은 우리가 그분께로 돌이키거나 돌아가도록 하여 그분이 우리를 치유하실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라는 그분의 초대가 종교나 철학적 신념과 상관없이 온 인류에게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학회에서는 현대 의학계뿐만 아니라 여러 종교에서 치유를 얻고자 선택한 다양한 방법에 흥미롭고 유익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또한, 이 자리를 통해, 종교 단체들과 그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많은 부분에 관하여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