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2021년 한국을 회상하다

Korea Youth

코비드-19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한국 땅에서 계속 발전하고 있다.

가족 역사와 성전 사업

2021년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루트 테크 커넥트’ 라고 불리는 전세계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북아시아에서 온 9만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100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족 역사를 수집하고 세우며 보존하는 방법을 공유하였다. 1856명의 한국인들이 이 행사에 등록하였다. 2021년에 여섯 번의 세션이 한국어로 이루어졌다. 2022년 3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다음  ‘루트 테크 커넥트’ 컨퍼런스에서는 쉰 네 번의 세션이 한국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북아시아 지역 회장단 계획에 의해 모든 회원들이 4세대까지 가족역사 차트를 완성하고 그것을 ‘ 패밀리 서치’에 기입하도록 권장하였다. 한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그 일을 완료하였다.

2021년 11월 16일 한국 서울 성전은 2B 단계까지 재개하였다. 죽은자들을 위한 침례식이 이제 거행될 수 있다. 후원자들이 인터넷으로 예약을 잡을 것이다. 김치원 서울 성전 회장님이 돌아가신 후, 2021년 10월 29일 오희근 장로님이 13대 서울 성전 회장님이 되셨다. 그의 아내는 성전봉사자로서 봉사하고 있는 최명순자매님이다.

코비드-19 방역 대책

year-in-review-1.pngDownload Photo

회원들의 백신 접종은 솔선수범하시는 러셀 엠 넬슨 회장님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스라엘의 집합이 교회 예배당으로 돌아가게 된 것은 2021년 9월이었다. 성찬식과 보조 모임이 정기모임으로 되돌아 가기 위해서  많은 스테이크의 성도들이 권한을 부여 받았다. 오, 회원들이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면서 함께 성찬을 들고 숭배할 때  얼마나 많은 환희와 기쁨이 그들의 마음을 채워주었겠는가.

음식, 길거리 사람들, 팬들, 잡초제거, 가난한 이들과 노인들을 위한 기부와 같은 많은 봉사 프로젝트가 코비드-19 시기에 진행되었다.  예수께서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했던 것처럼 실천의 축복을 받아들였던 회원들과 선교사들이  ‘사랑으로 세상을 비추라’ 행사를 즐겨하게 되었다. 매일 실천해야 할 봉사활동들이 전화로 등록했던 사람들에 의해 수신되었다. ‘달력을 긁어라’는 이러한 매일 해야 할 봉사활동들을 상기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2022년 12개월 달력은 경전 및 예수 그리스도의 사진과 함께 그 분의 삶과 봉사를 상기시키고 그 분이 하셨던 것처럼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북아시아 회장단에 의해 준비 되었다. 이러한 많은 달력들이 친구나 이웃들과 공유되었다.

선교 사업

2021년 6월 몰몬경 앱이 한국어로 핸드폰에서 이용가능하게 되었다. 이것은 개종의 열쇠인 몰몬경의 가시성을 증가 시켜주는 놀랍고도 새로운 도구이다.

EnglishConnect.JPG

2021년에 걸쳐, 정부가 제한을 없앴을 때, 젊은 전임 외국 선교사들이 한국으로 돌아가기 시작하였다. 14일간의 격리가 요구되었었지만 지금은 10일로 줄어들었다. 대부분의 전도는 사람들을 만나는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 주고 있는 온라인으로 실행되고 있다. 선교사들은 교육기회와 고용기회를 열어주는 심화된 영어사용 스킬로 학생들을 도와주고 있는 ‘영어 BYU-PathwayConnect’ 로 연결시켜 주는  영어 커넥트를 받아들였다.

2021년 5월부터 선교사무실의 부부선교사들과 독신 선교사들과 같은 지방의 봉사 선교사들은 제한적으로 가족역사와 의사소통과 같은 봉사를 하도록 부름을 받았다.

2021년 7월 1일 배동철 장로와 박순병 자매가 브레드포드 지 테일러 회장과 앤 더블류 테일러 자매를 대신하여 새로운 서울 선교 회장과 자매로서 봉사를 시작하였다.

연차 대회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의 선지자이신 러셀 엠 넬슨 회장님으로부터의 메시지는 ‘종려주일’, ‘부활절’, ‘크리스마스’를 통해 전 세계에 전해졌다.

2021년 4월10월 연차 대회는 생방송으로 목소리가 전달되었으며, 일 주일 내로 게시 되었다. 이제 인터넷으로 많은 포맷이 이용가능한 것과 더불어 수화가 연차 대회를 위해 추가 되었다.

2021년에는 선지자와 사도의 말씀을 듣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행사에 참여한 것 외에도 다음과 같은 지역 및 국가 차원의 대회가 열렸습니다: 

Andersen-Colombia-2021Download Photo
  • 2021년 5월 16일: 십이사도 정원회 닐 엘 앤더슨 장로, 칠십인 회장단 로버트 시 게이 장로와 함께한 북 아시아 지역 미군 회원 영적 모임
  • 2021년 9월 11일: 십이사도 정원회 닐 엘 앤더슨 장로, 칠십인 회장단 폴 브이 존슨 장로, 감리 감독단 더블유 크리스토퍼 와델 감독과 함께하는 한국 신권 지도자 대회 및 북 아시아 지역 선교사 모임
  • 2021년 11월 6일: 본부 주일학교 회장인 마크 엘 페이스 회장과 함께 하는 북 아시아 지역 주일학교 지도자 교육 모임 및 본부 청남 회장인 스티븐 제이 런드 회장과 함께 하는 북 아시아 지역 청소년 지도자 교육 모임

지역 조직 고문

2021년 4월 박은미 자매가 한국 교회 전반에 있는 상호부조회, 청녀, 초등회 지도자들을 모니터하고 훈련하는 것을 돕기위해 새로운 지역 조직 고문으로 부름받았다.

교회 역사

1-----

2021년 5월 23일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전쟁 기념관에서 열렸던 ‘가평의 기적’ 70주년 기념식이 있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 유타의 주지사, 유타 주 방위군의 사령관으로부터 온 메시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교회와 지역사회에 의한 발표들이 있었다. 일년 내내 다양한 스테이크가 기념관 청소에 참여했다.

2021년 10월 16일 최초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한국 교회 역사 심포지엄’이 인터넷 줌으로 개최되었다. 한국 초기 교회 회원들의 역사, 한국에 온 성경의 역사, 한국에서의 종교의 자유에 대한 역사, 몰몬경이 한국어로 번역된 역사,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한 방법을 준비하는 초기 기독교 선교사들에 관한 발표들이 있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